Windows Update 방식 변경

2016년 10월 업데이트부터 Windows Update 방식이 변경되어 배포 되고 있습니다.

이번 '롤업' 방식으로 변경되는 대상 OS

펼치기


기존에는 개별 패치(KB)를 통해 업데이트가 이뤄졌으며 Server 또는 PC의 상태에 따라 업데이트 갯수 및 대상에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 업데이트 설치 후 오류가 발생되기도 하고, 기업의 서버 및 클라이언트별로 테스트 복잡성이 증가하고 각 상태에 맞는 올바른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밖에도 기존 업데이트 방식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6년 10월 부터 변경된 윈도우 업데이트 방식은 크게 아래의 세가지 '롤업' 으로 이뤄집니다.


보안 전용 롤업

이달의 '신규 보안 패치' 가 포함됩니다.

매월 두번째 화요일(태평양시기준)에 'WSUS' 및 'Update Catalog'를 통해서만 배포 됩니다.


월별 롤업

이달의 '신규 보안 패치'전달의 '보안 롤업', '이전에 발표된(누적) 버그 또는 기능 업데이트'가 포함됩니다.

매월 두번째 화요일(태평양시기준)에 'Windows Update', 'WSUS', 'Update Catalog'를 통해서 배포 됩니다.


월별 롤업 미리보기

이달의 '신규 보안 패치'전달의 '비보안 롤업''이달의 비보안 롤업(신규 버그 또는 기능 업데이트)', '이전에 발표된(누적) 버그 또는 기능 업데이트'가 포함됩니다.

매월 세번째 화요일(태평양시기준)에 'Windows Update', 'WSUS', 'Update Catalog'를 통해 배포 됩니다.

단, 'Windows Update'에서 자동 설치 되지 않으며, 선택적 항목으로 선택하여 설치 가능합니다.

(태평양시: 우리나라의 시간에서 '-17시간')


상기 내용에 대해 기업의 업데이트 전략에 대한 변화가 필요하며,

1. '월별 롤업 미리보기'를 통해 최신의 업데이트 상태를 가져가는 방법과

2. '월별 롤업' 을 통해 신규 보안패치와 전달의 비보안 누적 패치를 반영하여,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업데이트 후 오작동을 최소화 하는 방법,

3. '보안 전용 롤업' 을 통해 기능 및 성능에 대한 부분은 제외하고 보안 패치만을 가져가는 방법.

중, 각 선택별로 장단점이 존재하니, 기업의 환경과 특성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Windows Serv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Server 2016 Active Directory 설치  (0) 2017.01.18
Windows Update 방식 변경  (0) 2017.01.08
Windows Server 2016 설치  (1) 2016.10.21
6To4 Teredo 비활성화  (0) 2016.09.21
SSL v2 v3 비활성화  (0) 2016.04.04
CMAK 구성  (0) 2016.02.24
0  Comments
댓글 쓰기